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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분야 - NCFC
2016-03-18 15:31:23
  • 복합재료의 내구성은 강도, 크리프, 열안정성, 습도에 의해 결정됨. 복합재료의 구체적인 탄성계수 목표는 60 GPa·cm3/g임. 케블라 49 섬유강화복합재료와 유리섬유강화복합재료 수치는 각각 51과 28GPa·cm3/g라는 것을 유념해야 함.
     
  • 섬유강화복합재료는 가벼운 무게, 경쟁력 있는 특정 강도와 강성, 향상된 에너지 복원, 이산화탄소 격리, 제조의 용이성 및 유연성 및 친환경성 때문에 자동차, 건설, 항공 및 다른 산업분야에서도 중요성을 얻고 있음. 개발되는 나노셀룰로오스 장섬유강화복합재료는 위에 언급한 장점들뿐만 아니라 재생 가능한 재료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의 경량구조, 윈드 터빈, 항공분야에서 엄청난 과학기술적 영향을 가져올 것임.
     

  • 현재, 평균 제조차의 제한 무게는 1,439 kg이고 미래에는 약 521 kg가 줄 것임. 세계의 모든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은 의자 뒷부분, 도어 패널, 헤드라이너 페널, 스포일러, 시트, 화물칸 바닥, 계기판, 필러 커버 패널, 크렁크 패널, 선바이저, 루프 커퍼 등에 자연섬유복합재료를 사용하고 있음. 미래에는 이러한 자동차에서의 적용이 필라, 문, 지붕, 후드, 트렁크 리드, 범퍼 빔 등의 로드 베어링 프레임으로 넓어질 것임.
     

  • 윈드 터빈의 무게와 비용은 풍력발전의 중요한 요소임. 윈드 터빈 블레이드는 윈드 터빈 전체의 무게중의 20%를 차지하고 전체 비용의 30%를 차지함. 윈드 터빈 블레이드는 높은 강도, 낮은 밀도, 긴 피로수명을 가지고 있어야함. 유리섬유는 일반적으로 윈드 터빈 블레이드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나노셀룰로오스 장섬유강화복합재료의 가능성을 보기위해 나노셀룰로오스 장섬유강화복합재료로 축소 스케일의 윈드 터빈 블레이드가 만들어질 예정임.